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
동반 경기자가 홀 아웃하기 전에 홀을 수리

2016.11.03 14:19

admin

조회 수168

재정 1-2/3.5

플레이어는 홀 아웃한 후에 홀을 수리하였는데 상대편, 동반 경기자 혹은 파트너는 홀 아웃하기 이전인 경우

Q. 플레이어가 홀 아웃한 후 홀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한 것을 보고 그 가장자리를 가볍게 손으로 다독거려 평탄하게 골라 놓았는데 상대편, 동반 경기자 혹은 파트너가 아직 홀 아웃하지 않은 경우 그 플레이어는 규칙 1-2의 위반으로 벌을 받게 되는가?

A. 플레이어가 오직 코스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홀 가장자리를 평탄하게 골라 놓은 것이라면 그는 규칙 1-2에 위반되지 않는다.

그러나 울퉁불퉁한 홀 가장자리를 평탄하게 골라 놓은 것이 어떻든 상대편, 동반 경기자 혹은 파트너의 볼이 움직이는 데 영향을 줄 의도였거나 그 홀의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의도로 자연적 상태를 변경시킨 경우에 그는 규칙 1-2에 위반된다. 따라서 플레이어는 그 조(組)나 매치의 플레이어 전원이 홀 아웃을 끝낸 뒤에 한해서 울퉁불퉁한 홀 가장자리를 평탄하게 고르도록 권장한다.

플레이어는 홀 아웃을 끝낸 상태이기 때문에 그는 규칙 16-1a 혹은 13-2에 의한 벌은 받지 않는다. 그러나 포볼 경기에서 플레이어의 파트너가 홀을 끝마치지 않았을 경우에 그 파트너는 규칙 16-1a의 위반으로 벌을 받게 된다(용어의 정의 “파트너”).

댓글 쓰기

비회원 프로필 이미지
댓글 0
 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