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
볼을 정지시키거나 방향을 변경시킨 후 스트로크 할 장소

2016.11.03 14:20

admin

조회 수114

재정 1-2/5.5

플레이어가 고의로 볼을 정지시키거나 볼의 방향을 변경시켰다;

다음 스트로크를 하지 않으면 안 될 장소

Q. 플레이어의 볼이 스루 더 그린에 있었는데 플레이어가 경사진 곳의 높은 방향으로 피치 샷(pitch shot)을 한 후 그 볼이 그가 있는 쪽으로 굴러 내려 되돌아오기 시작한 것을 보고 볼이 굴러 오는 쪽 앞에 그의 클럽을 놓아서 그 볼을 정지시켰다. (그대로 두었다면) 그 볼은 다만 몇 야드만 굴러가서 스루 더 그린에 머물렀을 것이다. 이러한 경우 어떻게 재정하는가?

A. 플레이어가 고의로 볼을 정지시켰기 때문에 그는 규칙 1-2를 위반한 것이다. 그러나 중대한 위반이 아니었으므로 그는 매치 플레이에서 그 홀의 패,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2벌타를 받는다. 또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플레이어는 그의 클럽으로 볼을 정지시킨 지점에서 그 볼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안 된다 – 규칙 1-2, 주(註) 2 참조.

한편 매치 플레이에서 플레이어가 고의로 볼의 방향을 변경시켰으나 볼을 정지시키지 않은 경우 그는 그 홀의 패가 된다.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중대한 위반을 하지 않은 경우 그는 2벌타를 받은 다음 그 새로운 위치에서 그 볼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안 된다 – 규칙 1-2, 주(註) 2 참조. 그리고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중대한 위반을 한 경우에 플레이어는 경기 실격이 된다.

규칙 19-2는 플레이어가 우연히 그의 볼 방향을 변경시키거나 정지시킨 상황에 한해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 상황에서 규칙 19-2는 적용될 수 없다.

댓글 쓰기

비회원 프로필 이미지
댓글 0
 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