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
마커와 경기자 모두 틀린 스코어가 적힌 스코어카드에 서명

2016.11.03 14:20

admin

조회 수250

재정 1-3/6

마커(marker)가 틀린 스코어를 알고 있으면서 입증(立證)하고 경기자도 틀린 스코어를 알고 있는 경우

Q.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B는 어느 한 홀에서 홀 아웃(hole out)하지 않은 잘못을 몇 개 홀을 지난 뒤에 알았다. B의 마커인 동반 경기자 A는 B에게 규칙 위반이 있었다는 것과 B가 자신의 규칙 위반을 알았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B의 스코어 카드에 서명했다. 그 뒤 규칙 3-2(홀 아웃하지 않은 경우)에 의하여 B는 경기 실격되었는데 B의 규칙 위반을 알고도 고의로 못 본 체한 A도 벌을 받아야 하는가?

A. 규칙 1-3의 위반으로 A도 경기 실격된다.

댓글 쓰기

비회원 프로필 이미지
댓글 0
 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