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
한 번에 벌이 다른 2개의 규칙을 위반한 경우

2016.11.03 14:25

admin

조회 수122

재정 1-4/15

플레이어가 벌이 각각 다른 2개 규칙을 위반한 경우 더 무거운 벌을 적용

Q.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경기자가 나무 밑에서 그의 볼을 찾고 있었는데 우연히 발로 그의 볼을 움직여서 규칙 18-2a를 위반하였으며 동시에 나뭇가지를 부러뜨려서 그의 의도하는 스윙 구역을 개선하게 되어 규칙 13-2를 위반하였다. 이러한 경우 어떻게 재정하는가?

A. 경기자는 단일 행동으로 2개 규칙을 위반한 것이 되었다. 그러므로 재정 1-4/12의 원칙 2에 따라서 경기자는 한 번만 벌을 받는다. 그러나 이 경우 경기자가 위반한 규칙들은 벌이 각각 다르다(즉 규칙 18-2a는 1벌타로 규정되어 있고 규칙 13-2는 2벌타로 규정되어 있다). 이러한 상황에서는 형평의 이념에 따라(규칙 1-4) 2가지 벌 중에서 더 무거운 벌을 적용하여야 한다. 그러므로 경기자는 규칙 13-2에 의하여 2벌타를 받는다. 이와 똑같은 상황이 매치 플레이에서 일어난 경우에도 플레이어는 규칙 13-2의 위반으로 그 홀의 패가 된다.

댓글 쓰기

비회원 프로필 이미지
댓글 0
 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