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
2볼 플레이 시 어느 볼의 스코어를 채택할지 여부

2016.11.03 14:25

admin

조회 수139

재정 3-3/0.5

플레이어가 규칙 3-3에 의하여 처리할 때 스코어를 어느 볼로 카운트(count)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지침

규칙 3-3의 목적은 경기자가 적절한 처리 절차에 관하여 미심쩍은 경우 그가 벌을 받지 않도록 하는 데 있다. 다음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 경기자가 스코어를 낼 때 사용하는 볼을 결정하기 위한 지침이다.

1. 2볼이 규칙에 따라 플레이되는 경우 경기자가 사전에 본 규칙에 의하여 처리한다는 그의 결심을 통보하고 스코어로 채택하고자 하는 볼을 사전에 통보한 때에는 선택한 볼로 낸 스코어가 카운트된다. 만일 경기자가 위의 내용을 사전에 통보하지 않았거나 볼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에는, 규칙에 따라서 플레이한 경우, 최초의 볼로 낸 스코어가 카운트된다. 그러나 그렇지 않았을 경우에는, 규칙에 따라서 플레이했다면, 제2의 볼로 낸 스코어가 카운트된다.

2. 사전에 선택한 볼에 관한 처리 절차가 규칙에 따르지 않은 경우, 다른 볼로 규칙에 따라서 플레이했다면, 그 다른 볼로 낸 스코어를 카운트하지 않으면 안 된다(재정 3-3/5 참조).

3. 2볼을 모두 규칙에 따라서 플레이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적용한다.

a. 경기자가 2볼을 모두 오소에서 플레이하였으나 어느 볼로도 중대한 위반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초의 볼로 낸 스코어를 카운트하며 해당되는 규칙에 의한 벌을 추가해서 받는다(규칙 20-7c 참조).

b. 경기자가 하나의 볼로 중대한 위반을 하였으나 다른 볼로는 중대한 위반을 하지 않은 경우 그 다른 볼로 낸 스코어를 카운트하며 해당되는 규칙에 의한 벌을 추가해서 받는다(규칙 20-7c 참조).

c. 경기자가 2볼로 모두 중대한 위반을 한 경우 그 경기자는 경기 실격이 된다.

4. 최초의 볼로 플레이하고 그 후에 규칙 3-3에 의하여 처리한 경우, 최초의 볼에 대한 처리 절차가 규칙에서 허용되지 않을지라도, 최초의 볼로 낸 스코어를 카운트하지 않으면 안 된다. 다시 말하면 규칙 3-3은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(규칙 3-3a, 주(註)).

댓글 쓰기

비회원 프로필 이미지
댓글 0
 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
HOME > 알림/소식 > 위반하기 쉬운 골프규칙